회사소개
브랜드소개
요금안내
APP
회사소개
브랜드소개
요금안내
APP
설치안내
설치안내
충전기 소개
충전케이블 소개
무료임대
설치문의
설치안내
설치안내
충전기 소개
충전케이블 소개
무료임대
설치문의
충전소찾기
충전소찾기
소식
공지사항
NEWS
EVENT
소식
공지사항
NEWS
EVENT
고객지원
이용방법
FAQ
협력사 모집
고객지원
이용방법
FAQ
협력사 모집
로그인 / 회원가입
로그인 / 회원가입
자주 묻는 질문
궁금하신 점을 검색해보세요
추천 검색어
화재방지
차지프로
차지콘
차지스타
회원카드
무료임대
차지프로/차지콘
로밍충전
차지스타
무료임대
기타
차지프로는 화재방지가 되나요?
차지프로는 전류 패턴을 분석한 화재 방지(Fire-Proof) 특허 기술을 적용해 빠르고 안전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원카드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회원카드는 별도로 발급 받으실 필요 없이, 가지고 계신 신용카드(후불교통카드)나 환경부 카드 등으로 직접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코프 충전기 앞에서 아래 회원페이지에 접속하여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회원카드는 충전기마다 매번 등록해야하나요?
회원카드는 최초 1회만 등록하시면, 전국 어디에서나 스타코프 충전기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떤 카드를 회원카드로 등록할 수 있나요?
스마트폰(아이폰 제외), 환경부카드, 교통카드, 신용카드, 차지스타 등을 회원카드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카드는 몇 개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회원카드는 최대 3개까지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충전요금이 얼마인가요?
스타코프 충전 요금은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바로가기>
계절과 시간에 따라 충전요금이 다른가요?
계절과 시간에 관계없이 고정 요금제입니다.
충전요금 과금은 어떻게 되나요?
충전요금은 충전이 종료되면 등록하신 결제수단에서 자동으로 후불과금됩니다.
선불로 포인트를 구매하고 싶어요.
충전요금은 등록하신 결제수단에 후불로 과금되지만, 미리 포인트를 구매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 회원페이지에서 "선불 포인트 구매" 버튼을 눌러주세요.
바로가기>
선불로 구매한 포인트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아래 회원페이지에서 구매하신 포인트를 환불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충전 후 충전요금 영수증은 어디서 출력할 수 있나요?
회원페이지 중 아래 충전내역 페이지에서 "영수증 조회" 버튼을 누르시면 영수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충전 종료는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완충 시 충전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중간에 중단할 때는 충전 시작을 위해 태그했던 회원카드를 다시 스타코프 충전기에 태그하면 충전이 종료됩니다.
차지콘에서 연장선(릴선, 멀티탭)을 이용해도 되나요?
과거에 연장선으로 이용했던 사례들이 있었으나, 연장선의 접속부가 녹고 연장선에서 과열이 발생하여 잦은 충전 중단 등의 민원이 발생했었습니다.
그래서 연장선 이용은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권장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충전 중 플러그를 뽑아도 종료가 되나요?
플러그를 뽑아도 충전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차지콘에서 일반 전기 제품도 이용할 수 있나요?
차지콘에서는 선풍기, 청소기 등의 일반 전기 제품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차가 아닌 일반 전기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건물의 공용 전기로 포함됩니다.
일반 전기 제품 이용을 막는 것도 가능합니다.
충전기록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아래 회원페이지에서 충전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충전이 끝났는데 아직 회원페이지에서 충전중이라고 표시돼요.
스타코프 충전기의 통신 상태가 원활하지 않으면 회원페이지에 표시되는 기기 상태가 늦게 갱신될 수 있습니다.
스타코프 충전기는 통신이 원활하지 않을 때도 서비스를 지속할 수 있도록 설계된 스마트 디바이스이므로 통신이 원활해질 때 데이터가 전달되어 서비스에 반영됩니다.
충전 미납금은 어떻게 정산하나요?
충전 완료 후 카드 결제가 실패하여 과금이 되지 못한 경우에는 미납금으로 쌓이며, 정산 후에 다시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회원 페이지에서 미납금을 정산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비회원 충전 후 잔액은 자동 환불되나요?
스타코프 비회원 충전은 최초 3만원을 선결제한 후, 충전이 종료되면 충전 금액을 차감하고 잔액이 자동으로 환불되는 방식입니다.
차지콘 화면에 QUEUE 혹은 SHARING이라는 문구가 뜹니다.
SHARING은 대기 상태, QUEUE는 충전 예약 상태를 의미합니다.
한 차단기에 두 개 이상의 차지콘이 설치되어있을 때, 차단기가 내려갈 수 있으니 동시에 충전하는걸 막고자 한 차지콘이 충전중이면 다른 차지콘은 대기상태가 됩니다.
충전 시작을 해놓으면 대기순서에 따라 이전 차지콘에서 충전이 종료되었을 때 순차적으로 충전이 시작이 되지만, 급하신 상황이라면 다른 차지콘에서 충전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차지콘에 타사 케이블(비상용 케이블 포함)도 이용할 수 있나요?
차지콘은 전용 케이블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일반 220V 충전 케이블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구매 시 받은 케이블도 이용 가능합니다.
※ 단, 온도 감지 기능이 없는 미 인증 중국산 케이블류, 코드 규격(단자 간격)이 국내 규격과 상이한 테슬라 모바일 커넥터 등은 충전기 고장을 야기할 수 있기에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 일부 충전 사업자가 판매하는 과금 기능이 있는 220V 이동형 케이블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케이블 플러그가 차지콘에 잘 안들어가요.
안전한 충전을 위해, 차지콘의 콘센트 연결부는 매우 견고하게 설계되어 있어 최초 이용 시 체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최초에 쉽게 연결되지 않는 것은 정상이며, 체중을 실어 강한 힘으로 연결해주시기 바랍니다.
차지콘 충전속도는 얼마나 되나요?
충전속도는 케이블 및 차량 배터리 관리 장치에 의해 결정됩니다.
차지콘은 충전 케이블 및 차량의 안전한 충전을 관리하며, 최대 3.5kW(16A)까지 충전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차지콘이 완속 충전기 의무시설에 포함되나요?
네, 포함됩니다.
차지콘은 계량기가 별도로 신설되나요?
차지콘은 국내 과금형 콘센트 최초로 계량기로 인정받아, 별도 외부 계량기 없이 단독으로 설치됩니다.
건물에 전기요금이 부과되나요?
차지콘은 전력량계 승인을 받은 제품이며, 자체적으로 계량이 가능합니다.
한국전력과 별도로 전기사용계약을 하며, 차지콘을 이용한 사용량과 건물 사용량이 자동으로 분리과금이 됩니다.
건물에 누진세가 발생하나요?
차지콘은 국내 과금형 콘센트 최초로 계량기로 인정받아, 별도 외부 계량기 없이 단독으로 설치됩니다.
차지콘에서의 전기 사용량 데이터는 한국전력으로 송부되어, 자동으로 요금이 정산됩니다.
단독주택에 설치 시 차지콘은 건물과 완전히 분리된 전기회로에 부설되며, 가정 전기요금 및 누진 적용에 전혀 영향이 없습니다.
스타코프 충전기 설치 위치를 알고 싶어요.
아래 회원페이지에서 즐겨찾는 충전기를 등록하실 수 있고, 이 때 충전기 위치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회원카드 태그 없이 원격에서 충전을 시작할 수 있나요?
네, 아래 회원페이지에서 즐겨찾는 충전기를 등록하고 즐겨찾는 충전기의 원격 충전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카드 태그없이 충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충전기 화면에 DENY 문구가 뜹니다.
서버에서 어떠한 사유로 충전을 거부하면 충전기 화면에 DENY 문구가 나옵니다.
DENY는 결제수단을 등록하지 않았거나, 회원카드로 등록되지 않은 카드를 태그했을 때 주로 표시되니 등록하신 후에 다시 시도해주세요.
그 외에도 DENY 문구가 표시된다면 고객센터(02-1833-4903) 혹은 채팅상담을 통해 문의해주세요.
로밍 충전 방법을 알고 싶어요.
로밍이 되는 타 기관의 회원카드는 별도의 등록 과정 없이 스타코프 충전기에 태그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타사 회원카드를 스타코프 회원카드로 등록한 경우 스타코프 충전기에서 이용 시 회원충전으로 먼저 인식되니, 회원카드에서 타사 회원카드를 삭제한 후 이용해주세요.
어느 카드로 로밍충전을 할 수 있나요?
차지비, 대영채비, SK일렉링크, 해피차저, 에버온, 환경부, 휴맥스EV, 클린일렉스, LG헬로비전 카드로 로밍충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로밍충전 요금은 얼마인가요?
아래 홈페이지에서 로밍충전 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스타코프 회원카드로 타사 충전기에서 로밍충전할 수 있나요?
네, 스타코프 회원카드로 타사 충전기에서 로밍충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스타코프 충전기와 다르게 공용 충전기는 일부 RF 정보를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1010 등의 카드번호로 시작하는 티머니 카드를 회원카드로 등록하여 로밍 서비스를 이용해주세요.
차지스타 구매 가격이 얼마인가요?
차지스타 구매 가격은 265,000원이며, 배송 비용은 5,000원입니다.
무료임대 신청 시 차지스타를 같이 구매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204,000원입니다.
차지스타를 회원카드로 등록할 수 있나요?
차지스타에는 RFID 태그가 내장되어 있어서 차지콘 회원카드로 등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지스타는 충전속도가 얼마나 나오나요?
기본 속도는 13.5A이며, 4단계의 속도조절을 통해 최대 16A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지스타를 일반 콘센트에도 이용할 수 있나요?
차지스타는 일반 220V 콘센트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일반 콘센트는 전기차 충전을 위해 설계되지 않아서 차지콘에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차지스타를 구매했는데 언제 배송되나요?
택배사 일정에 따라 통상 2~3 영업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차지스타는 어떤 차량에 이용할 수 있나요?
차지스타는 AC 단상, 5핀 충전기입니다.
완속 5핀, DC 콤보 충전 방식의 전기차(EV),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PHEV) 차량 모두 차지스타를 이용하여 충전이 가능합니다.
테슬라의 경우 젠더를 통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집(주택)이나 회사에도 무료임대로 설치가 가능한가요?
아래 홈페이지에서 설치 가능 장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무료임대 설치 비용이 얼마인가요?
아래 홈페이지에서 무료임대 설치 비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무료임대 설치 후 이사를 가면 어떻게 되나요?
무료임대를 통해 설치한 차지콘은 설치 장소에서 지속적으로 운영합니다.
이사가신 장소에 다시 설치하고 싶으신 경우, 최초 설치와 같은 방식으로 요금 선납을 통해 설치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임대 신청 전에 준비해야할 것이 무엇인가요?
아래 홈페이지에서 신청 전 준비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무료임대 신청할 때 차지스타를 같이 구매하면 할인이 되나요?
네, 무료임대 신청 시 차지스타를 같이 구매하면 할인된 가격인 204,000원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임대 신청 시 전기사용신청서에 입주민 동의는 어떻게 하나요?
전기사용신청서 양식 7페이지에 ‘구분 소유자 동의 서명란’에 서명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정확한 기준은 한국전력 지사마다 조금씩 다르니 설치를 희망하시는 지역의 한국전력 지사에 연락하셔서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전화번호 : 지역번호-123)
무료임대 신청 후 설치 전에 취소할 수 있나요?
네, 설치 전에 취소하시면 전액 환불해드리고 있습니다.
무료임대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무료임대 기간은 충전 서비스가 이용되는 한 3개월씩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에코는 무엇인가요?
에코는 스타코프의 충전 포인트 단위이며, 1에코당 1원입니다.
개척자 회원이 무엇인가요?
무료임대를 통해 차지콘을 설치한 회원입니다.
개척자 회원만을 위한 더 많은 혜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이디・비밀번호를 잊어버렸어요.
이전에 본인인증이 되어있는 상태라면,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인증이 진행되지 않은 상황이라면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앱(어플)은 어떻게 다운로드할 수 있나요?
아래 홈페이지에서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회원탈퇴(계정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아래 회원페이지 하단에 있는 "계정 삭제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회원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 시 잔여 포인트는 환불이 되지 않으니, 먼저 환불 가능한 잔여 포인트를 환불하신 후에 진행해주세요.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