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월정액은 무료이며, 사용량에 따라 173.8원/kWh (VAT 포함)으로 과금됩니다.
스타코프의 제품은 한 장소에 고정되어 설치되고, 특정 사업자의 케이블을 구매할 필요없이 모든 제조사의 일반 220V 충전 케이블을 지원합니다. 태그나 전용 콘센트를 이용하는 방식과 달리 AI기술을 활용해 콘센트에서의 부적절한 전기사용만을 차단합니다. 일반 콘센트의 경우 전기차 충전을 위해 설계되지 않아 안전상의 위험이 있는데, 원격에서 24시간 전력 상황을 모니터링하는 전기 안전기능 또한 해당 제품의 차별성입니다. 정부의 계량성능 인증을 받아 계량된 수치에 대해 신뢰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전기요금이 건물과 정산됩니다. 또한 월 정액요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충전요금을 미리 납입하시면 무료로 차지콘을 설치해드립니다. 선납입된 요금은 포인트로 지급되어 서비스 이용 시에 현금처럼 사용 가능합니다. 단순 콘센트 교체 설치가 아닐 경우, 추가적인 재료비가 포인트에서 차감되어 제공됩니다.
가능합니다. 콘센트가 없을 경우 안전을 위한 외함 등의 추가적인 재료가 필요하며, 이 비용은 지급 포인트에서 차감됩니다.
4~5시간 충전으로 100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충전 케이블에 따라 다르며, 최대 3.5kW 지원) 스마트폰 충전 방식과 비슷하게, 장시간 체류하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적합한 충전 방식입니다.
최초 설치와 같은 방식으로 요금 선납을 통해 새로운 설치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든 스타코프 회원카드 및 로밍 파트너 회원카드를 통한 충전이 가능합니다.
차지콘은 AI기술을 활용해 일반 전기제품 이용을 구분하며, 이는 전기차 보유자에게 과금 되지 않습니다.
필요 시 일반 전기제품 또한 인증 후 이용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연장선으로 이용했던 사례들이 있었으나, 연장선의 접속부가 녹고 연장선에서 과열이 발생하여 잦은 충전 중단 등의 민원이 발생했었습니다. 그래서 연장선 이용은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용을 권장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야외에도 설치가 가능하오나, 차지콘을 부착하기 위한 벽면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차지콘은 국가기관으로부터 방수/방진 인증을 받았으며, 추가적으로 플라스틱 외함을 통해 안전하게 야외에 설치하고 있습니다.
네 다릅니다. 회원카드는 차지콘이 회원을 구분하기 위해 활용되며, 결제카드는 회원 계정에 등록되어 별도로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결제카드의 경우 일반적인 신용/체크 카드를 등록하여 매번 번거로운 결제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카드는 태그가 가능한 모든 카드 및 스마트폰 등을 등록하여 간편히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코는 스타코프의 충전 포인트입니다.(1에코 = 1원)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가요? 고객센터 문의